충주사과와 사과아줌마선발대회

2014. 1. 18. 14:18육아/건강

반응형

충주사과와 사과아줌마선발대회


충주사과를 많이 먹을 수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사과는 정말 몸에 좋은 과일인거 같은데

이에도 좋고 비타민씨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사과식초도 엄청몸에 좋다고 하던데



제가 좋아하는 사과중에 정말 좋아하는 충주사과는 어떤

특징이 있을지궁금합니다 그래서 찾아봤네요 



충주사과의 특징


사과의 원산지는 남북반구 온대 지역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2000년전부터 여러 품종을 재배해 왓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생산국은 미국 중국 프랑스 이탈리아 터키라고 하네요

한국에는 재래종인 능금재배가 많아다고 합니다 


재배방법 및 특징으로는 연평균 기온 7~14도 환경에서 재배가 접합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탄수화물고 단백질 지방이 적어서 건강에도 좋고

피로회복에도 좋은 과일이라 합니다 




충주사과의 재배면적과 생산량은 전국 6%정도라고 합니다

이게 많은건지 적은건지는 확 와닿지는 않습니다 

충청북도에서는 충주사과가 재배율이 42%라고 하네요

엄청나네요 대부분 사과농사한다고 보면 되려나..


그리고 충주에서는 매년 사과 아줌마 선발대회도 연다고 합니다

사과 관련 행사가 이밖에도 여러개가 있네요


사과 아줌마선발대회의 기준은 뭘까요 궁금해지네요..







사과아줌마들..


누가 우승을 했는지는 알수가 없네요 

사과랑 검은색 옷은 안맞는거 같은데..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