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에 걸려 토하는 아기들 먹이는 방법

2016. 1. 9. 10:16육아/건강/육아노하우

반응형

장염에 걸려 토하는 아기들 먹이는 방법



*장염에 걸려 토하는 아기 "1세 이전"


가볍게 한번 정도 토할 때는 분유를 평상시의 반 정도 농도로 타서 먹여도 좋습니다.

하지만 자꾸 토할 때는 전해질 용액을 먹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까운 약국에 가면 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아기가 잘 먹는다고 한꺼번에 많이 먹이지는 마십시오.

많이 토하는 아기는 한 번에 한 스푼 정도를 10분 간격으로 조금씩 먹이며,

아기가 3~4시간 정도 토하지 않으면 서서히 먹는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8~12시간 정도 토하지 않고 설사를 하지 않으면 분유를 다시 먹일 수 있습니다.

이유식을 하던 아기라면 쌀죽을 먹일 수 있고 바나나와 익힌 과일을 조금 줄 수 있는데,

사과를 익혀서 애플소스를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에 걸려 토하는 아기 "모유먹는 아기"





아기가 토할 때라도 모유를 먹일 수 있습니다.

다만 많이 먹이면 토하기 쉽기 때문에 먹이는 양을 평소보다 줄여야 합니다.

심하지 않게 한 두 번 정도 토한다면 1~2시간 간격으로 5분 이내로 조금씩 먹이며,

심하게 토하는 아기라면 30~1시간 간격으로 2~3분 정도로 조금씩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전해질 용액을 주어도 좋습니다.

전해질 용액을 먹이는 방법은 분유 먹는 아기와 같습니다.

8~12시간 정도 토하지 않으면 모유를 다시 원래 간격대로 제대로 먹일 수 있습니다.



*장염에 걸려 토하는 아기 "큰 아이들"


심하게 토하지 않을 때는 물을 먹여도 좋으며, 전해질 용액을 먹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우유나 요구르트 같은 유제품은 한동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사를 하지 않고 토하기만 하는 아이들은 조그만 얼음조각을 입에 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중에 한가지입니다.

8~12시간 정도 토하지 않으면 좀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일 수 있습니다.

지방은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초기에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지방에 비해 조금 낫긴 하지만 그래도 소화가 잘 되는 편이 아닙니다.

아기가 제대로 먹을 수 있고 컨디션이 좋아질 때까지는 우유나 요구르트 치즈 같은 유제품은 가능하면 줄이는 것이 좋으며 과일도 많이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