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혈증, 해산물 속 미생물이 불러일으킨 전신성 염증

2015. 6. 17. 15:28육아/건강

반응형

패혈증이란?


패혈증은 미생물에 감염되어 전신에 심각한 염증 반응이 낱타나는 상태를 말합니다.

39도 이상의 발열 혹은 36도 이하의 저체온증, 분당 24회 이상 호흡 수, 분당 90회 이상의 

심박 수, 백혈구 수의 증가 혹은 현저한 감소 중 두가지 이상의 증상을 보이는 경우를 

전신성 염증반응증후군이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전신성 염증반응증후군의 원인이 미생물의 감염에 의한 것일 때 패혈증이라고합니다.






패혈증의 원인


미생물에 의한 감염이 패혈증의 원인이 됩니다.

음식물을 통해 미생물이 몸속으로 들어가면 모든 장기에서 감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폐렴, 뇌막염, 담낭염, 담도염, 복막염 등의 염증 질환이 생기며, 이런 질병과 함께 미생물이 혈액 속으로 침투하여 패혈증을 일으킵니다.



패혈증의 치료


패혈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각종 검사를 통해 패혈증의 원인이 되는 신체의 감염 부위를 찾아내야 합니다. 그리고 항생제를 사용하여 감염증을 치료합니다.

치료 시 환자의 혈압을 유지해야 하며, 혈액과 산소가 충분히 공급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패혈증의 예방법


패혈증 예방을 위해서는 특히 여름과 가을에 해산물을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패혈증이 발병하면 짧은 시간 내에 사망할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신속히 병원을 찾아 조취를 취해야 합니다.


체크해보세요.


1>호흡이 빨라지고, 호흡 곤란이 온다.

2>시간, 장소, 사람에 대한 인지력을 상실하거나 정신 착란이 나타나기도 한다.

3>혈압의 저하로 피부가 시퍼렇게 보이기도 한다.

4>구역, 구토, 설사 및 장 마비 증세가 나타난다


※해산물이나 음식을 섭취한 후.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반응형